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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소개

설립목적
범교과교육학회는 교과 교육과정을 넘어서 학생 중심, 주제 중심의 교육과정 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교육과정으로서의 범교과 학습주제에 대한 논의뿐만 아니라 범교과 학습 주제 교육의 내용, 방법, 평가와 관련한 연구를 지속하여
타당하고 효율적인 범교과 학습주제 교육에 기여하고자 한다.
주요기능
  • 1

    범교과교육정책 관련 연구와 정책 개발에 참여

  • 2

    범교과교육과 관련한 학술활동 및 학술지 발간

  • 3

    범교과 학습 주제와 관련한 교수학습방법 연구

  • 4

    범교과 학습 주제 관련 교구 개발

  • 5

    관계 부처와의 협력을 통한 범교과 교육 연구

  • 6

    범교과 교육 관련 교재 개발 및 보급

  • 7

    대학 내 범교과 교육 관련 강좌 운영 지원

  • 8

    교육부 단위범교과 교육의 조직화 및 운영 지원

  • 9

    공공 및 민간단체의 범교과 교육 학습 주제 정책 담당자에 대한 위탁 교육 운영

  • 10

    기타 범교과교육 관련 부대 사업 기획 및 운영

  • 11

    한국교원대학교 범교과교육연구소(前 학교인구안전교육연구소)의 산하 학회로서의 연구 협력 및 지원